로그인     회원가입     미니어처샵
 
 
   인기검색어 :   3  70  디젤  현대  2  5  
 
 
손님
손님
손님
손님
손님
손님
손님
손님
손님
손님
손님
손님
손님
 접속자 15명, 회원 2명
Today 145
Total 1,179,352
Home>커뮤니티>사용기
  지게차 사기 매매 주의
  글쓴이 : 양산…     날짜 : 13-03-25 16:17     조회 : 4661    
 얼마전 지게차마트에 5톤 매물을 올려놨습니다.
몇일 후 지게차 매물보고 전화한다며 자기가 아는 지인이 구매한다며 지게차에대해 이것저것 물어보길레 늘상 그런듯이 자세히 알려줬습니다.
특히 매물이 누구의 명의로 되여있는지 이름을 가르쳐 달라기에 제 명의로 되여있다며 등록된 이름을 알려줬습니다.
그 다음날 지게차 구매자와 애기가 다 됐다며 지게차을 보려 갈건데 자기가 아닌 실 매입자의 직원이
갈거니까 지게차의 가격이나 다른 대화는 안했으면 한다며 부탁을 하길레 별 생각없이 그렇게 하기로 했습니다.
이틀 후 실제로 두명이 와서 지게차을 살표봤고 지게차 등록증 까지 확인하고 같습니다.물론 그직원들과 별 다른 애기는 주고받지 않았습니다.
그날 저녁 처음 전화 했던 사람이 직원들이 좋다고 헀다며 내일 돈을 주고 차을 가져가겠다고 이전서류와 차을 준비해 달라고 했습니다.
그낭 당일 실제로 전에 왔던 직원둘이 다시 왔고 자기네가 화물차을 섭외한다기에 그러라고 했고
전화통화 했던 그사람은 10분간격으로 전화을 해서 근저당해지 상황과 서류관계등을 확인했고,
잠시 후 입금되니까 지게차을 시러달라고 했습니다.
잠시 후 실제로 지게차을 실을 화물차와 지게차을 들러올릴 7톤 지게차가 왔지만 입금은 되지 않았습니다.
이상히 여겨 처음 전화했던 사람에게 전화을 했더니 전화기 전원이 꺼져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 직원등에게 입금이 되지 않아 지게차을 가져갈수 없다고 하니 그 직원들이 무슨 소리야하며 자기들은
좀전에 신한은행 000앞으로 돈을 입금했다며 확인하라고 했지만,그 계좌는 저와 전혀 상관없는 통장이고 뭔가 잘못된것 같으니 확실히 다시 확인해보라고 일려줬습니다.
실제로 입금한 이사람들은 직원이 아니고 실매입자였으며 신한은행계좌로 지게차 대금을 송금도 했습니다.자기들도 내가 전화통화한 자와 일면식도 없으며 계속 통화만 했고 내가 내논 지게차가 자기차이며 자기앞으로 등록되여 있다며 내가 가르춰준 이름을 알려줬고 지게차을 볼때도 내가 자기 직원이니 자세한 애기는 자기와 하면 된다고 하길레 그리믿고 일을 진행했다고 합니다.
다행한건은 송금된 계좌는 사기꾼의 계좌가 아닌 이일과 관계없는 제3자의 통장이였고, 이 사기꾼은
제3자에게 자기가 잘못 송금했으니 자기 통장으로 다시 송금해달라고 요청 한것같으나 수상히 여긴
통장주인의 사실확인으로 사기꾼이 아닌 실제로 당할뻔한 그 직원들에게 반환되기로 하여 금전적으로는 피해가 나지 않았습니다.
너무나 어처구니 없는 애기 같지만 이자는 중고지게차 시장에 대하여 훤히 알고있는 사람이라 생각됩니다.
당해보시면 알겠지만 누구나 당할수 있는 일이라 생각되기에 글을올리며 아울려 혹시 모르오니 사기꾼의 전화번호도 올려보니 각별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이름: 김태준(자칭)
번호: 010-2322-5326
        010-6645-3245